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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ilty Gear -Strive- 리뷰: 격투 게임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다"

2024. 1.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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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티기어 스트라이브 표지
길티기어 Strive

Guilty Gear -Strive- 은 단순히 새로운 격투 게임이 아닙니다; 이 게임은 전체 장르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플레이어와 게임 개발자들에게 큰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이 게임의 독특한 시각적 스타일, 혁신적인 게임플레이 메커니즘, 강력한 커뮤니티 지원이 어떻게 결합하여 전 세계 격투 게임 팬들을 사로잡았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길티기어 게임에 대해서

길티기어 -Strive-의 매혹적인 세계를 탐구하면서 이 격투 게임을 흥행 성공으로 이끈 복잡한 요소를 분석합니다. 노련한 게임 제작자로서 저는 이 게임의 성공 뒤에 숨은 마법과 야심 찬 게임 개발자가 이 게임의 흥행을 통해 무엇을 배울 수 있는지 조명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일단 먼저 길티기어 시리즈 중에 이번 작은 2021년도 6월 8일에 출시된 신작이자 정규 넘버링 시리즈 6번째 작입니다. 플랫폼은 ps4 ps5 pc이며 기본 버전 외에도 시즌 패스가 동본 된 다양한 에디션으로 발매되었습니다.

시각적 디자인의 매혹: 새로운 차원의 미학

Guilty Gear -Strive-의 시각적 디자인은 게임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생생한 색상과 섬세한 애니메이션은 각 캐릭터의 개성과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전달합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단순히 눈을 즐겁게 하는 것을 넘어, 플레이어가 게임 세계에 깊이 몰입할 수 있게 만듭니다. 각 캐릭터는 독특하고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구현되어, 플레이어에게 개성 있는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디자인 팀의 세심한 노력은 캐릭터마다 각기 다른 배경 이야기와 성격을 반영하며, 이는 게임의 다양성과 플레이어의 참여도를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게임플레이의 혁신: 로망 캔슬의 재해석

Guilty Gear -Strive-는 혁신적인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으로 격투 게임 장르를 재정의합니다. 신규 플레이어와 베테랑 플레이어 모두를 만족시키는 균형 잡힌 전투 시스템 덕분에, Guilty Gear -Strive-는 격투 게임의 새로운 매력을 선사합니다. 로망 캔슬은 플레이어에게 끊임없는 전술적 결정을 요구하며, 이는 경기의 흥미를 더합니다. Guilty Gear 시리즈의 주요 특징 중 하나인 로망 캔슬은 이번 신작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메커니즘은 게임의 전투를 보다 전략적이고 동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 빨간색 로망 캔슬: 일명 빨 로망, 적로망으로 공격이 상대에게 닿았을 때 발동한다. 가장 전통적인 형태의 로망 캔슬로 로망 캔슬들 중 유일하게 파동에 타격 판정이 존재하며 이 파동에 상대가 맞을 경우 살짝 뜨게 되어 추격타나 콤보로 이행할 수 있다. 압박 도중에 사용할 수도 있으며 이 경우 붉은 파동을 가드 시키고 압박을 계속 이어갈 수 있다. 가장 대표적인 활용법 중 하나는 공중 기를 가드 시킨 후 66 로망으로 공중기 한 번 더 vs 22 로망으로 착지 후 하단의 이지를 거는 것.
  • 파란색 로망 캔슬: 일명 청로망으로 공격 또는 가드 하지 않고 있을 때(뉴트럴 상태)에 발동한다. 존박 로망 캔슬의 특유의 느려지는 효과가 가장 길고 또한 파동에 맞은 적은 따로 타격 판정은 없지만 움직임이 느려진다. 때문에 보고 막는 것은 물론 원래라면 불가능한 딜레이 캐치가 가능해지기도 한다. 이게 아니더라도 상대가 공격해 올 때, 조금이라도 틈이 보이는 순간 바로 발동해서 파랑 로망을 맞추고 느려진 상대를 잡아버리거나 벽에서 탈출, 또는 아예 기술을 내밀어 카운터를 내는 등의 응용이 가능하다. 이런 점으로 가장 활용하기 어려우면서도 리턴이 가장 높으며 무궁무진한 활용이 가능한 로망 캔슬이다.
  • 보라색 로망 캔슬: 일명 보라 로망 공격이 닿기 전이나 타격이 끝났을 때, 즉 모션의 선/후딜레이 중에 발동. 자신의 경직을 없애고 바로 다른 행동을 할 수 있다. 장풍을 발동하자마자 보라 로망으로 후딜을 캔슬하고 장풍과 함께 적을 압박하러 달려 나가는 식의 공격적인 사용법도 있으나, 일반적으론 잡기 등 후딜이 큰 기술이 헛쳤을 때나 적의 매직 점프 등 실점이 예측되는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사용한다. 후딜 캔슬을 하는 경우 흔히 44 로망이라 부르는, 백대시 로망을 통해 도망가는 플레이가 정석.
  • 노란색 로망 캔슬: 구작의 데드 앵글 어택을 대신하는 시스템으로 일명 황로망, 자신이 가드 경직 중에 로망 캔슬을 사용하면 발동되며, 파동을 발산하여 상대를 밀어낸다. 행동을 읽혔을 경우 파동이 가드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버스트를 막힌 것과 비슷한 손해를 본다. 다만 버스트와는 달리 발동 후 파장 발생까지 암전이므로 가드 되는 상황 자체는 드물지만 그래도를 섣불리 황로망을 쳤다간 가드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강력한 커뮤니티와 e스포츠의 부상

Guilty Gear -Strive-의 성공은 강력한 온라인 커뮤니티와 활발한 e스포츠 환경 덕분입니다. 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열정적인 팬들을 끌어모으며, 다양한 대회와 이벤트를 통해 플레이어들이 지속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합니다. 정기적인 업데이트와 커뮤니티 이벤트는 플레이어들이 게임에 계속해서 참여하게 만듭니다. 이러한 활동은 플레이어가 자신의 기술을 연마하고 전 세계의 다른 플레이어들과 경쟁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결론: Guilty Gear -Strive-의 영향력

Guilty Gear -Strive-는 격투 게임 장르에 혁신을 가져온 게임입니다. 시각적 디자인, 게임플레이 메커니즘, 강력한 커뮤니티 지원이 어우러져 이 게임을 단순한 게임을 넘어 문화적 현상으로 만들었습니다. 이 게임은 모든 격투 게임 애호가들에게 필수적인 경험이며, 미래의 게임 개발에 중요한 영감을 제공할 것입니다. Guilty Gear -Strive-를 아직 경험하지 못했다면, 지금 바로 이 매혹적인 게임 세계에 뛰어들어보세요. 당신을 기다리고 있는 각 전투가 하나의 서사시를 펼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게임을 통해 전투의 각 순간을 즐기며,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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